이영애 "가짜뉴스 선동"…'김건희 친분설' 열린공감TV에 내용증명

입력 2023-10-11 18:07   수정 2023-10-11 19:16


배우 이영애씨가 자신과 김건희 여사와의 친분설을 보도한 유튜브 매체 열린공감TV에 지난 10일 방송 중지 및 사과를 요청하는 내용증명을 보낸 사실이 알려졌다.

지난달 18일 유튜브 채널 열린공감TV에는 '[월요보도] 김건희와 이영애, 그리고 김행'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씨가 지난달 12일 이승만 대통령 기념관 건립에 동참하겠다며 5000만원을 기부한 사실이 알려지자, 이씨와 김 여사가 과거부터 친분이 있다고 주장하는 내용이 담겼다.

영상에서는 "김건희는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코바나컨텐츠라는 회사에 SBS 출신 아나운서 김범수를 상무이사로 영입했다. 김범수 아나운서는 정호영 한국레이컴 회장(이씨 배우자)과 의형제로 알려진 인물"이라며 "2012년 정호영 회장 쌍둥이 남매 돌잔치에는 아주 극소수의 지인들만 초대돼 갔는데, 이 자리에 김범수는 김건희를 대동하고 간다. 그렇게 정호영 회장의 부인 이영애가 김건희와 친분을 쌓게 된다"고 주장했다.

또 매체는 이씨와 김 여사가 돌잔치에서 만난 이후 친밀한 관계를 이어온 것처럼 묘사했다. 이들은 "김건희의 코바나컨텐츠 행사에 단골로 가서 응원하며 자신의 SNS 등에 행사 홍보를 자청했던 인물이 배우 이영애"라고 했다.




이씨는 이런 내용이 허위 사실에 해당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씨는 "방송 내용 전체에 문제가 있으나 일단은 두 가지 허위 사실에 이의를 제기한다"며 "허위 사실로 여론을 호도하고 두 아이의 엄마를 욕되게 하고 있어 공인으로서 피해를 입고 있으니 공식 사과를 요청한다"고 요청했다고 이날 중앙일보가 이씨의 법률 대리인을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씨는 내용증명에서 "일부 언론의 편향적 선동으로 선량한 국민이 속아 분열이 심화한다면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자유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바람직하지 않다"며 "국민화합을 위해 정상적인 언론의 역할 수행을 당부한다"고 했다. 또 "가짜 뉴스로 선동해서 국민 반목을 심화시키는 건 국민 화합에 장애가 된다"고도 매체에 전했다.

한편, 친야 성향 네티즌들은 이씨가 이승만 대통령 기념관 건립에 5000만원을 쾌척했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이씨를 '개념 연예인' 재판대에 올려 맹비난한 바 있다. 이들이 모인 온라인 커뮤니티 '클리앙'에서는 이영애의 후원금 보도에 "저쪽이라는 건 알고 있었지만, 역사 인식까지 참 안타깝다"고 덧붙인 글이 올라왔다. 회원들은 "이제는 금자를 보내줘야겠다", "사람 속은 모른다더니 옛말이 딱 맞다" 등 비판에 동조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